등록일 22.03.25

슬립테크 [머니투데이] "첨단 슬립테크로 신혼부부들의 '꿀잠' 돕는다"

[벚꽃웨딩 알뜰혼수]웰스, '웰스 수면케어 매트리스'



웰스 수면케어 매트리스로 전하는 웰스 수면 솔루션/사진= 웰스

웰스 BI/사진= 웰스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수면케어 매트리스'를 출시하며 렌탈 업계에서 가장 먼저 수면 건강까지 관리하는 '슬립테크'(수면상태를 분석해 숙면을 돕는 기술) 기기를 선보였다. 수면 데이터 측정과 관리, 건강 상담 서비스까지 갖춘 개별 고객 수면 건강 솔루션을 제시한다.


웰스는 수면케어 매트리스 제품군에 '웰스 IoT(사물인터넷) 수면기어'를 장착해 호흡 변화에 따른 미세한 압력 차이와 수면 호흡음을 센서로 감지해 코골이, 수면 불규칙호흡 등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웰스 IoT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전송된다. 사용자가 본인의 수면 상태를 매일 확인할 수 있다. 수면 이상이 발견될 경우 맞춤 관리법을 알려준다. 전문상담사를 통한 '웰스 건강 케어 서비스 상담'과 건강검진, 병원 예약, 우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수면케어 매트리스는 6종이다. △인체공학적 5분절 프레임이 적용된 '모션베드' △공기압을 활용한 8개 에어포켓으로 피로회복, 숙면 유도, 수면 장애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웨이브 매트리스' △5성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매트리스 '스프링에어 네이처' △가성비가 뛰어난 실속형 '코지슬립'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플러스(+)' 등이다.


웰스 수면케어 매트리스는 AI(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조명, 보일러 등 기기들과 연계된다. 웰스 IoT 앱으로 구동 가능하다. 수면 환경에 따라 적합한 온도와 조도, 수면과 기상을 돕는 음악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소비자 전원에 기능성 클린 커버를 무료로 주고 방문관리서비스를 전한다. 주기적으로 '11단계 매트리스 클리닝서비스', '커버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탑퍼(요)가 분리되는 경우 탑퍼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출처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32210284113818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슬립테크 이야기를메일로 받아보세요.